통합교육 환경에서 교사의 상호작용 방식은 유아의 학습 참여, 정서 안정, 또래관계 형성 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를 위해 예비교사 단계에서의 전문적 훈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실제 사례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예비교사가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상호작용 기술을 습득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장애유아 통합교육 환경에서 교사가 갖추어야 할 상호작용 역량 강화
실제 사례 분석을 통한 현장 적용 가능 기술 습득
예비유아교사의 통합교육 전문성 및 교직감 강화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핵심 개념
교사-장애유아 상호작용 사례 분석
상호작용 기술 연습 및 적용 전략 탐색
2025. 12. 13.(토) ~ 12. 20.(토)
유아교육과 3학년 재학생
월계관 3112호
3학년 예비유아교사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