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유아교육과 장애유아 통합교육 역량 강화(상호작용) 프로그램 운영 안내
작성일 : 2025-12-01 17:17 작성자 : 김현정 조회수 : 12
첨부파일 : 통합교육_2025.png
2025학년도 유아교육과 장애유아 통합교육 역량 강화(상호작용) 프로그램 운영 안내_2

유아교육과에서는 장애유아 통합교육에서 필수적인 교사-유아 상호작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장애유아 통합교육 역량 강화(상호작용)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통합교육 환경에서 교사의 상호작용 방식은 유아의 학습 참여, 정서 안정, 또래관계 형성 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를 위해 예비교사 단계에서의 전문적 훈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실제 사례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예비교사가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상호작용 기술을 습득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 목적

  • 장애유아 통합교육 환경에서 교사가 갖추어야 할 상호작용 역량 강화

  • 실제 사례 분석을 통한 현장 적용 가능 기술 습득

  • 예비유아교사의 통합교육 전문성 및 교직감 강화

2. 주요 내용

  •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핵심 개념

  • 교사-장애유아 상호작용 사례 분석

  • 상호작용 기술 연습 및 적용 전략 탐색

3. 일시

  • 2025. 12. 13.(토) ~ 12. 20.(토)

4. 대상

  • 유아교육과 3학년 재학생

5. 장소

  • 월계관 3112호

3학년 예비유아교사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